커리큘럼 - 극작
천만스토리의 극작 커리큘럼 입니다.
-
01 인간을 이해하며 출발하는 글이 진정성있는 글이다
요즘 대학교에서는 미디어 환경 변화에 부응할 수 있는 창조적인 스토리텔러를 양성하고 있다.
고전 희랍작품부터 셰익스피어, 몰리에르, 안톤체홉을 거쳐
현대에 이르는 작가들의 작법을 익히고,
작품속에 녹아나 있는 사상등을 연구하여,
극을 잘 쓸수 있도록 만드는 강의로 구성되어져있다
- 연극의 이해 및 극작 특성 이해하기
- 국내외 유명작가들의 희곡작품 분석하기
- 극작법 및 서사창작법 익히기
- 인문학적 관점에서 보는 다양한 작가들의 해석
- 기출문제 풀이를 통한 학교별 특성 파악하기
- 실전에서 나오는 100% 면접질문을 통해서 면접완벽 대비커리큘럼 내용 1강 ■ 오리엔테이션
■ 극본과 시나리오, 소설의 차이점은 무엇인가?2강 ■ 3막구조 및 드라마틱한 플롯은? 3강 ■ 3막구조의 중심점은 셰익스피어다
세익스피어 4대비극, 햄릿,오셀로,리어왕,맥베스 작품 해부하기4강 ■ 셰익스피어와 안톤체홉의 작법은 분명 다르다. 어떤 점이? 5강 ■ 극작은 영화와 달리 대사예술이다
매력적인 대사를 쓰는 방법은?6강 ■ 목표점이 바로서야 플롯이 중심점을 잡는다 7강 ■ 매력적인 주인공 캐릭터와 호감도있는 캐릭터를 만들어내는 방법 8강 ■ 아이러니 매력을 알면 극의 흥미도는 급상승한다 9강 ■ 악역이 매력적이어야 주인공이 빛난다 10강 ■ 악역과 주인공은 가치관의 차이에서 생겨난다
등장인물 모두 인간적으로 그려야 한다11강 ■ 갈등과 위기를 만들어내는 작법 12강 ■ 써스펜스를 만들어내는 작법 13강 ■ 장애물은 작가가, 위기는 등장인물이 만들어 낸다 14강 ■ 스포이드 기법을 통해서 관객의 극에 대한 흥미도를 극대화 시켜야 한다 15강 ■ 관객이 작가보다 앞서가면 작품은 졸작으로 향한다 16강 ■ 관객을 주인공에게 감정이입 시키는 작법 17강 ■ 반전을 주기 위한 복선을 넣는 작법 18강 ■ 클라이막스에서 주인공과 등장인물들의 격한반응을 고조화 시키는 작법 19강 ■ 매력적인 결말을 만들어내는 작법 20강 ■ 감동은 희생이라는 단어가 필수다 21강 ■ 고대희랍극부터 현대극까지 대표작가연구 22강 ■ 각 대학별 기출문제 풀이를 통한 의도파악 23강 ■ 극작 모의테스트 24강 ■ 총평 및 작품발표